본문 바로가기

카와무라 유키 nba에서 통할까 | 프로필 | 송태섭

H4LO 2024. 10. 22.

최근 카와무라 유키가 nba로 진출하면서,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다. 카와무라 유키가 처음 유명해진 건 파리 올림픽이다. 이때 세계정상급 선수들과 경쟁해도 충분히 괜찮은 모습을 보여줘서 실제 nba 팀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고 알려지기도 했다.

 

물론, 키가 작아서 그때는 nba까지 갈지는 몰랐지만,,

 

카와무라 유키 프로필

 

카와무라-유키

 

  • 출생 : 2001년 5월 2일 생
  • 국적 : 일본
  • 키 : 172cm
  • 몸무게 : 72kg
  • 포지션 : 포인트 가드
  • 별명 : 송태섭

 

카와무라 유키는 키가 172cm로 큰 키가 아니다. 그래서 한국 리그인 kbl 또는 일본 자국 리그인 b리그에서는 충분히 가드로서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nba에서는 힘들다고 볼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nba에서는 포인트 가드도 키가 2m인 선수들이 즐비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카와무라 유키는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키가 작아도 충분히 세계무대에서 경쟁력이 있다는 걸 보여 줬다. 특히 프랑스와의 경기가 임팩트 있었다.

 

 

나는 이번에 카와무라 유키가 nba를 가게 되면서, 경기를 챙겨봤는데 패싱 능력이 매우 뛰어나 nba에서도 충분히 통하는 걸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외곽에서는 타이밍을 뺏고, 빠르게 올라가는 풀업으로 득점을 하는 모습까지 볼 수 있었다.

 

 

 

그래서 이번에 투 웨이 계약을 하기는 했지만, nba에 남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그리고 당연한 얘기지만, nba에 가기 전 자국리그인 b리그는 mvp까지 차지하면서 씹어먹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