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 끊는 효과적인 방법 3가지

H4LO 2024. 9. 30.

술은 20살이 되고 난 이후 사회생활과 대학생활을 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마실 수밖에 없는 환경이 자주 만들어진다.

 

다만, 원래 술을 즐기지 않고, 어쩔 수 없이 마셔야 하는 자리에서만 술을 먹는 사람이 아니라 그냥 술이 좋은 사람들이 있다. 아니면 계속해서 술을 먹다 보니 습관처럼 술을 마시는 사람들도 있다.

 

이러한 사람들은 술을 끊고 싶어도 엄두가 잘 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번에 술을 끊는 효과적인 방법 3가지를 알아보려 한다. 이번 기회에 술을 끊는 데 성공하면 좋겠다.

 

술 끊는 효과적인 방법

 

많은 사람들은 술이 몸에 좋지 않다는 걸 알고 있다. 그리고 술을 끊고 싶지만, 마음대로 잘 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이렇게 술을 끊는 걸 힘들어하는 사람들의 근본적인 이유는 대부분 심리적인 이유다. 보통은 스트레스 아니면 외로움이다.

 

그래서 이번에 술을 끊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3가지를 알아보려 한다. 하지만 이 방법들도 본인이 굳게 마음을 다잡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다. 그러니 '나는 술을 끊겠다'는 결심을 세우고, 아래 방법들을 실천해 보길 바란다.

 

1. 술을 끊으려고 결심한 이유 적어보기

메모하기

 

술을 끊으려면 본인의 마음을 다잡는 게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본인이 술을 끊으려고 결심한 이유를 적어보는 게 좋다. 예를 들면, '아이들이 원해서', '건강이 안 좋아져서' 등이 있다.

 

이렇게 결심한 이유를 적어놓으면, 중간에 술이 먹고 싶은 순간에 마음을 다시 다잡는 계기가 될 것이다.

 

2. 주변에 알리기

 

본인이 술을 끊고자 다짐했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는 건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주변 사람들은 본인이 말하지 않으면, 현재 금주 중인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친하고, 좋은 친구들 그리고 동료들이라면 대부분 금주를 선언하면, 응원해 주고, 더 이상 술을 권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만약, 주변에 술을 끊는다는 사실을 알리지 않으면, 술을 끊고 싶은데, 주변에서의 유혹이 너무 많을 것이다. 그러니 꼭 주변에 금주한다는 사실을 알려야 한다.

 

3. 건강한 취미생활 가지기

클라이밍

 

술을 끊게 되면, 술자리에 더 이상 가지 않게 되면서 외로움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외로움은 술을 더 마시고 싶게 만들 수 있다. 그래서 술을 마시지 않아도 되는 건강한 취미생활을 가질 필요가 있다. 그러면 자연스레 외로움도 사라질 것이다.

 

내가 생각했을 때 건강한 취미생활은 헬스, 배드민턴, 테니스, 독서, 클라이밍 등이 있다. 그러니 이러한 활동을 주로 하는 모임에 가입하는 걸 추천한다. 그리고 그 모임을 보면, 술이 아닌 다른 구심점으로 모였기 때문에 더욱 술을 끊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위에서 소개한 3가지 방법을 실천하면, 충분히 술을 끊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알코올 중독 증세가 심각하다면, 어려울 수 있다. 그러한 경우에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병원에 방문해서 전문가와 같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한다.

 

물론, 이러한 글을 찾아보는 사람이라면, 이미 마음을 다잡았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위 3가지 방법만으로도 충분히 술을 끊으실 수 있을 것이다.

 

댓글